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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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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PA 신문고란? 불합리한 제도나 서비스 등으로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이 되는 사항, 운영 및 사업에 관한 제도개선, 서비스 요청 또는 궁금한 사항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관계법령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일부개정 2008. 2. 29 법률 0052호)
  • 민원업무처리기준 (2007. 9. 21)

이용안내

  • 민원인의 의사에 따라 공개민원과 비공개민원으로 구분됩니다.
  • 공개민원은 누구나 그 내용을 열람할 수 있으며, 비공개 민원은 본인만 확인 가능합니다.
  • 우편 등의 서면으로 민원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민원신청 표준양식(다운로드)을 가급적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리절차

1단계 신청, 민원인에서 NIPA
  • 공개민원 또는 비공개 민원
  • on-line(홈페이지)또는, off-line(서면, 팩스 등)선택
2단계 접수, 민원담당부서에서 민원처리부서
  • 민원접수 결과 e-mail 및 SMS 자동송부
  • 민원유형구분, 담당부서확인 및 이송
3단계 처리, 민원처리부서
  • 민원내용 확인 및 처리
4단계 통지, 민원처리부서에서 민원인(고객)
  • 처리결과를 e-mail, 전화 등으로 개별 통지

기타사항

  • 공개민원 중에서 타인을 허위로 비방하는 내용의 경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으므로 민원인에게 별도의 통보없이
    비공개민원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수행·관리중인 개별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사업별 질의 게시판에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문고등록하기
  • 전자거래분쟁조정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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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총무팀 백인범
  • 전화번호 : 02-2141-5132
  • 이메일 : 담당자 이메일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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