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장응답센터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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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산업진흥원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중소.중견기업의 경영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내부 규제를
발굴.개선하고,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력을 위해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설치하였습니다.

  • 01

    -운영장소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5층 기업성장응답센터 및 홈페이지

  • 02

    -신고방법 : 하단의 신고서 작성 후 현장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csv@nipa.kr) 제출

  • 03

    -신고내용 : (기업 규제애로) 기업 경영활동에 제약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 등으로 인한 고충, 애로사항
                  (기업민원 피해) 기업민원인이 규제애로를 제기하였다는 이유로 NIPA로부터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았다는 내용의 진정
                  (기업활력 아이디어)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외사항 : 기업규제와 관련이 없는 행정내부 애로, 국민불편 과제, 단순 정보 안내사항,
    요지가 불명확.불투명한 과제 등

  • 04

    -기업규제와 관련이 없는 일반적인 민원은 국민참여 > 고객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05

    검토절차

  • STEP01

    규제애로
    신고서 작성

  • STEP02

    규제사항
    확인 및 접수

  • STEP03

    소관부서,
    중소기업 옴부즈만 등
    협의 및 검토

  • STEP04

    처리결과
    회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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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사회가치창출팀 박성원
  • 전화번호 : 043-931-5221
  • 최종수정일 : 2021.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