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Weekly Report

  1. H
  2. 지식마당
  3. NIPA발간자료
  4. 2020년 이전
  5. 디지털콘텐츠 Weekly Report
지식마당 > NIPA발간자료 > 2020년 이전 > 디지털콘텐츠 Weekly Report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디지털콘텐츠 Weekly Report 10월 4주
작성자 : 김지현 작성일 : 조회 : 3842
내용
발행일 : 2016.10.28
정보통신산업진흥원(디지털콘텐츠사업단)
디지털콘텐츠
산업동향
콘텐츠 주춤한 韓流… 영화 CG로 中國 넘는다 10월 17일, 문화일보
한국의 상업형 드론, 어디까지 왔나? 10월 26일, 산업일보
네이버, 증강현실(AR) 접목한 공포 웹툰 '폰령' 선봬 10월 26일, 파이낸셜뉴스
MS, 가상현실 VR시장 구도 다시 만드나?…299달러 VR헤드셋 발표 10월 27일, IT조선
치열한 경쟁 속 중소 게임사의 돌파구는? 10월 27일, 지디넷코리아
유관기관 동향
ETRI, 국제 증강현실(AR) 기술 경연대회 우승 10월 24일, 아시아경제
미래부-NIPA,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
9월 오픈이후 60개 이상 기업 테스트 지원 신청
10월 26일, (주)시선뉴스
미래부, 방송장비 산업 육성정책 추진…UHD 시대 준비 10월 26일, 헬로우티
중국동향
中 완다·알리바바, 할리우드 제작사 쇼핑 영향력 키우며
세계 영화 시장 장악 야심
10월 23일, 이코노미조선
중국 텐센트 핵심수익원 게임 SNS서 플랫폼 광고로 전환 10월 27일, 뉴스핌
스마트콘텐츠
산업동향
변화 꾀하는 페이스북, 음식배달·영화예매 서비스도 도입 10월 20일, 연합뉴스
모바일 메신저 라인 '지진 정보' 5분이내 알려준다 10월 21일, 뉴스원
“모바일의 미래는 동영상”… AT&Tㆍ타임워너 결합 ‘빅뱅’ 10월 23일, 한국일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중국이 미국 넘어섰다 10월 23일,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마케팅 자동화` 서둘러야 10월 23일, 디지털타임스
DC공정거래
중국 게임업체 국산 인기 게임 베끼기 탓에 게임 한류 ‘속수무책’ 10월 27일, 뉴스토마토
GS25, 72초TV 콘텐츠 표절 공식 사과 10월 22일, 더PR뉴스
열정에 기름붓고 만든 '콘텐츠', 불펌에 불타버렸다? 10월 21일, 문화뉴스
경기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창업교육 첫 스타트 10월 25일, 아주경제
업체소개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 www.skonec.com/
·대표번호 : T. 02) 458-3742   F. 02) 458-3745
회사 소개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게임 개발을 시작으로 2013년 스마트폰 게임 사업 본부를 신설, 2014년 VR 콘텐츠 & 사업 본부를 신설하여, 사업을 확장해나가며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음
주요 사업 분야
VR사업을 중심으로 VR게임, 어트랙션, 엔터테인먼트, 교육, 광고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제작/개발 중
주요 실적 및 비전
■ Mortal Blitz VR - VR 컨슈팅 게임 ■ 2016 코리아VR페스티벌 참가
PRODUCT
(Idol Univers VR) (BIM-Smart Glass)
주요 행사 일정
「2016년 컴퓨터그래픽 국내 마케팅 지원사업」통합운영 용역 입찰 공고
● 행사명
- 국내마케팅 지원사업(CG-Korea Conference, CG Job Fair, CG Awards)
● 사업예산
- 국내마케팅 지원사업 : 230,000,000원 (VAT 포함)
● 계약기간
- 국내마케팅 지원사업 : 계약체결일 ~ ‘17. 01. 20.(금)
● 입찰공고
※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
특별기획·기고
□ 2015년도 국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
● (별첨) 산업별 디지털콘텐츠시장 규모 및 전망「실감형 콘텐츠」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디지털콘텐츠전략팀 최자은
  • 전화번호 : 0439315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