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
  2. NIPA소개
  3. 홍보센터
  4. 보도자료
NIPA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NIPA, 차세대 혼합현실(MR) 체험행사 개최
작성자 : 손소영 작성일 : 조회 : 4097
내용


세계 최초 혼합 현실 체험장 열린다!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MRA[MIXED REALITY ADVENTURE]

2017 페스티벌 개최-



□ 세계 최초로 일반인들도 혼합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개최된다.

 ㅇ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오는 12일부터 6월 18일까지, 상암DMC 누리꿈스퀘어(KoVAC) 디지털파빌리온(4층)에서 혼합 현실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행사인 ‘MRA 2017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MRA 2017 페스티벌에서는 MR(혼합 현실), VR(가상 현실), VR ARCADE(아케이드) 기반의 게임과 영상 등 총 68개의 차세대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특히 “혼합 현실 어드벤처존”에서는 170석 규모의 실제 영화관을 활용하여 체험하는 극장탈출 어트랙션 3종, 직접 이동하며 좀비를 퇴치하는 좀비어드벤처, 17세기 반 고흐를 만날 수 있는 시간 여행 어드벤처 2종을 선보여 관람객들이 혼합현실의 진수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ㅇ 또한 관람객들은 MS 홀로렌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장비인“토템 기어”를 착용하여 아이언맨과 아바타에서와 같이 눈과 목소리, 손짓을 통하여 제3의 공간을 제어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ㅇ 이외에도 세계에서 3번째로 한국에서 열리는 “캘라이도스콥(Kaleidoscope) 국제 VR 영화제 월드 투어”를 통해 총 10개국 세계 최정상급 디지털 아티스트들이 바이브, DK2, 삼성 기어 등디지털 장비를 통해 창조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글로벌 VR 플랫폼 전략 및
   혼합 현실 세계 동향, 국내외 시장, 산업별 적용사례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워크숍도 개최되며,

  ㅇ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기반의 다양한 게임, 교육, 관광 문화 어플리케이션 시연을 통해 혼합 현실의 미래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신재식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MRA 2017 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부상한 혼합현실을 전문가와 일반인들이 먼저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지난 2월 개소한 누리꿈스퀘어 KoVAC(Korea VR AR Complex)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이 우수 VR·AR콘텐츠를 제작,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정책기획팀 손소영
  • 전화번호 : 043-931-5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