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
  2. NIPA소개
  3. 홍보센터
  4. 보도자료
NIPA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ICT공공기관중 처음으로 정규직 전환 완료
작성자 : 서대교 작성일 : 조회 : 2616
내용

ICT공공기관중 처음으로 정규직 전환 완료
-노사합의를 통해 파견,용역근로자 한 가족으로 포용-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ICT공공기관들 가운데 처음으로 비정규직 근로자 68명의 정규직 전환을 완료했다.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10일 김창용 원장, 유기현 정보통신산업진흥원노동조합 위원장, 정규직 전환 근로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임용식’을 개최했다.

 

□ 이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 68명은 근로안정성을 보장받고 정규직에게만 부여됐던 경영평가성과급, 복지포인트, 선물비, 건강검진 등의 복지혜택도 받게 된다.

 

 ㅇ 청사의 청소와 경비 등 고령친화 일자리에 대해서는 기존 용역직원 27명 전원이 일괄 전환 채용됐으며

 

 ㅇ 사무보조 파견과 전시관 용역 일자리 중 일부는 기존 근로자를 대상으로 제한경쟁 채용방식을 채택하고 일부는 일반 국민에게도 입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개경쟁 채용방식으로 진행됨

 

□ NIPA는 지난해 7월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TF를 구성하고 정규직 전환대상 근로자대표단, 외부전문가, 노조 및 사측이 참여해 10개월간 31차례의 실무회의를 개최했으며


 ㅇ 지난 10월 노사전문가협의체에서 용역?파견근로자들을 회사가 직접 고용하는 방식으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을 합의했다.

 

□ 시설관리직군에 임용된 김형주 대리는 “불안했던 고용이 안정화되면서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게 됐다”며 “현재 맡은 바 업무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창용 원장은 “공공부문의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은 사람 중심의 포용성장을 뿌리내리기 위한 정부 노력의 일환”이라며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을 계기로 모든 임직원과 노사가 존중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홍보팀 이혁준
  • 전화번호 : 043-931-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