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
  2. NIPA소개
  3. 홍보센터
  4. 보도자료
NIPA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NIPA, ICT 기업 언택트 비즈니스 수출 지원 방안 마련
작성자 : 윤인아 작성일 : 조회 : 1656
내용 NIPA, ICT 기업 언택트 비즈니스 수출 지원 방안 마련
- ICT 수출 언택트 플랫폼 구축, 마케팅 등 비대면 수출 지원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이 국내 ICT기업의 언택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돌파구 찾기에 적극 나선다.

□ NIPA는 11일 코로나 19 이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ICT 수출전략을 마련하고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ㅇ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ICT 산업의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기 위해 △ 신남방·신북방 중심의 수출국 다변화 추진 △온라인IR·로드쇼, 온라인 마케팅 등 ICT 기업의 ‘비대면 수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ㅇ 특히 ICT수출 언택트 플랫폼을 구축하여 온라인 제품소개, 시연, 솔루션 교육, 수출 상담·컨설팅 등 수출 제반 사항까지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한편 NIPA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대응 해외거점* 안전지킴 활동을 추진하는 한편 국내 ICT 기업의 해외 진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체계를 구축 한 바 있다.

ㅇ NIPA 해외거점 입주기업의 임차료 면제, 해외 거래처와의 대면 미팅에 어려움을 겪는 ICT 기업에 화상회의 시스템 무료 제공, 현지 수요처 및 파트너의 기술·분야별 데이터베이스 제공을 통한 기업별 매칭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 해외사무소(5개소) : 미국(실리콘밸리), 싱가포르, 인도, 베트남(하노이/호치민)

□ 김창용 NIPA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언택트 기술·서비스를 산업화하기 위한 전략 마련과 이를 통한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인적·물적 이동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국내 ICT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창구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홍보팀 이혁준
  • 전화번호 : 043-931-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