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
  2. NIPA소개
  3. 홍보센터
  4. 보도자료
NIPA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NIPA, 해외 선진기술교육 워크숍 개최
작성자 : 윤인아 작성일 : 조회 : 2519
내용 NIPA, 해외 선진기술교육 워크숍 개최
- 8i, 픽스토프(Pixotope) 등
해외 선도기업과의 비대면 워크숍 및 현장 실습 진행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오는 12월 1일부터 4일까지 디지털콘텐츠 현업인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암 K-실감스튜디오와 판교 가상스튜디오에서 ‘해외선진기술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상암 K-실감스튜디오와 판교 가상스튜디오에서 번갈아 진행되는 본 워크숍은 상암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실감콘텐츠 제작소인 ‘K-실감스튜디오’와 판교에 위치한 ‘가상 스튜디오’를 유기적으로 활용하는 국내 첫 사례가 될 예정이다.

□ 이번 워크숍은 페이스북(오큘러스), 엔비디아, 에픽게임즈, USC-ICT 등 실감 기술을 활용하는 해외 선도기업과의 비대면 워크숍 및 현장 실습을 통해 현업인들의 디지털콘텐츠 제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주제는 △쇼핑△유통△커머스와 △교육△이러닝 등 실감 기술의 파급효과가 큰 두 분야로 각 이틀간 진행할 예정이며, K-실감스튜디오에서 볼류메트릭 객체 제작·입체영상을 생성하고 이튿날 가상스튜디오에서 가상 배경 합성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ㅇ 매 교육일 첫번째 세션은 ‘기초기술 워크숍’으로 해외 전문가와 수강생 간 실시간 연결을 통해 각 스튜디오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구동 원리와 기능 등을 소개한다.
ㅇ 두번째 세션은 ‘응용기술 워크숍’으로 선도기업의 서비스 모델과 기술을 활용한 사례들을 알아보는 응용기술 교육이 진행된다.
ㅇ 세번째 세션은 앞서 진행된 ‘기초기술’과 ‘응용기술’ 워크숍을 바탕으로 각 스튜디오를 활용한 개별 ‘프로젝트 워크숍’을 열 계획이다.

□ 김창용 NIPA원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국내 실감콘텐츠 기업들이 해외 전문가들과 교류·협력하고, 해외 선진기술을 발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 콘텐츠 기업이 K-실감스튜디오와 가상 스튜디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참가 신청은 11월 26일(목)까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와 XR캠퍼스(https://www.xrcampus.kr)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100명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붙임. 해외 선진기술교육 워크숍 추진계획(안)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홍보팀 이혁준
  • 전화번호 : 043-931-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