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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PA, 2021 MWC에서 우수 XR 콘텐츠 기업 해외 수출길 활짝 연다
작성자 : 이혁준 작성일 : 조회 : 772
내용 NIPA, 2021 MWC에서 우수 XR 콘텐츠 기업 해외 수출길 활짝 연다
- 오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국내 유망 XR콘텐츠 9개社와 함께 한국 공동관 개최 -
- 스페인 현지 전시장과 국내를 연결하는 온·오프라인 투트랙 수출상담회 운영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1일(현지시간)까지 총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1’에서 국내 우수 XR 콘텐츠를 선보인다.

ㅇ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Hybrid) 이벤트 형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NIPA는 비상교육, 플랫팜 등 국내 9개 기업*과 함께 온·오프라인 한국 전시관을 구성하여, 글로벌 XR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 참가기업(9개사) : 비상교육, 플랫팜, 딥필셀, 유라, 쉐어박스, 미리내, 스튜디오브이알, 빅토리아 프로덕션, 제이엠스마트

ㅇ 한국 전시관에 참여하는 기업은 △ XR 에듀테크 서비스 △디바이스 연동형 반려견 건강관리 서비스 △가상 뷰티 착용 솔루션 등 우수한 ICT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국내 유망기업들로 구성됐다.

□ NIPA는 이번 ‘MWC 2021’을 위해 전시 참가 전 IR 피칭 컨설팅 및 기업별 콘텐츠 특성·타겟시장에 맞는 현지 바이어 발굴 등 사전 비즈니스 매칭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ㅇ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페인 현지(Fira Gran via 전시관 1홀)와 국내 판교 메타버스 허브(국제회의장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 공간)를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투트랙 수출상담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ㅇ 이를 통해 현지 MWC 참관객 및 해외 바이어들과의 상시 비즈니스 매칭 지원 등 국내 참가 기업들의 해외진출지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플랫팜(대표 이효섭)은 캐릭터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이모티콘 스토어 솔루션 서비스 ‘모히톡’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시지에 맞는 캐릭터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AI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MWC에서도 전 세계 사용자들 대상으로 우리 캐릭터의 해외진출에 앞장설 계획이다.

ㅇ 빅토리아프로덕션(대표 한현정)은 XR 기반의 디지털 교육 콘텐츠 솔루션 ‘태그미’를 소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입체 영상 및 고품질 그래픽을 활용한 체험형 솔루션으로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을 공략한다.

ㅇ 딥픽셀(대표 이제훈)은 AR기술을 통해 주얼리 등을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실감형 쇼핑 솔루션 ‘스타일 AR’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상 피팅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해당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 최연철 NIPA 디지털콘텐츠산업본부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MWC 2021 행사가 국내 우수 XR콘텐츠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다가오는 메타버스 등 최신 기술 트렌드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글로벌 XR 선도 콘텐츠 발굴을 집중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MWC 2021’ 기간 중 운영되는 국내 온라인 공동관은 ‘2021 Digital Content Pavilion(http://www.mwcdigitalkore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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