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
  2. NIPA소개
  3. 홍보센터
  4. 보도자료
NIPA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코로나19 극복기원 '디지털 사생대회' 최종 수상작 14점 선정
작성자 : 이상헌 작성일 : 조회 : 567
내용 코로나19 극복기원 '디지털 사생대회' 최종 수상작 14점 선정
- 초등부 1위 동성초 정현율 , 중고등부 1위 서청주꿈드림 김어진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8월 31일 충청북도, 한국고용정보원(이하 'KEIS')과 함께 개최한 디지털 사생 대회의 최종 수상작 14점(초등부 7점, 중고등부 7점)을 선정했다.

□ 초등부 1위로 선정된 정현율 학생은 ‘내손안의 세상’을 통해 ICT 기술을 접목하여 농촌과 도시가 공존할 수 있는 친환경 미래 도시를 담아냈고

□ 중고등부 1위로 선정된 김어진 학생은 ‘VR예술가들’을 통해 미래의 발전된 VR 기술을 활용한 각종 건축 및 예술 활동을 하는 직업을 표현했다.

□ 이번 ‘디지털 사생대회’는 지역 청소년들의 ICT 활용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 전달 취지로 개최되어

□ 지난 7월 초 충북 지역 청소년 412명이 참여하여, 10회에 걸쳐 디지털 드로잉 동영상 교육을 받고 ①코로나 극복 기원 / ②ICT 미래 도시 / ③미래신직업 중 관련된 작품 총 120점을 출품했다.

□ 1차 심사는 주관기관 및 드로잉교육업체가 참여하여 완성도(40), 창의성(30), 제작의도(30)을 기준으로 2배수를 선발했고

□ 2차 심사는 NIPA·KESI 임직원 및 시민·국민참여혁신단 등 지역사회 구성원(총 117명)의 직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하였다.

□ 최종 수상자(초등부: 7명, 중고등부: 7명)에게는 NIPA 및 KEIS 원장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출품작들은 제출자 동의하에 기관 홍보물(2022년 달력)에 삽입하여 올해 연말 지역사회에 배포될 예정이다.

□ NIPA 전현철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가치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된 행사로서, ICT 전문기관의 특성을 활용해 지역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현하고 지역사회가 그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게되어 매우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홍보팀 이혁준
  • 전화번호 : 043-931-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