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
  2. NIPA소개
  3. 홍보센터
  4. 보도자료
NIPA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정보통신산업진흥원·충청북도진로교육원 실감교육 진로체험 콘텐츠 공동 활용 추진
작성자 : 이혁준 작성일 : 조회 : 149
내용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과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이교배, 이하 ‘충북진로교육원’)은 14일 진천 NIPA 본원에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감교육 진로체험 콘텐츠 공동개발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실감교육 진로체험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고,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 유망 분야의 진로체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 주요 내용은 ▲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지향적 실감 교육 진로체험 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 초·중·고별 교육 현장에 적용할 진로체험 콘텐츠의 지속적인 공동 활용 ▲ 기타 실감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한 분야 등이다.

□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콘텐츠 활용이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과 ICT 전문기관·교육 전문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최연철 NIPA 디지털콘텐츠산업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미래 직업 환경 변화를반영한 체계적인 진로체험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유망분야에 대한 직업과 관련 지식을 실감교육 콘텐츠로 미리 경험하고 체험함으로써 진로
고민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NIPA는 2019년부터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진로체험 실감교육 콘텐츠 모델을 개발하고 ‘찾아가는 이동형 VR 트럭·버스 현장체험’을 운영해 왔다. 2020년에는 전국 22개교에서 찾아가는 현장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체험을 진행한 학생의 만족도는 90% 이상으로 도출되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홍보팀 이혁준
  • 전화번호 : 043-931-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