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H
  2. NIPA소개
  3. 홍보센터
  4. 보도자료
NIPA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CT 진흥 공공기관 최초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작성자 : 이혁준 작성일 : 조회 : 500
내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CT 진흥 공공기관 최초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 사회적 책임 강화 ESG 경영체계 도입 본격화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준을 적용하고, 기관 간 네트워킹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 도입을 위해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ICT 진흥 공공기관 최초로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o UNGC는 세계 162개국에서 1만8000여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자발적 기업 시민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관의 경영전략에 내재화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식 향상에 기여하고, 실질적 추진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 붙임 ‘UNGC 10대 원칙’ 참조

□ NIPA는 이번 가입을 계기로 UN이 지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노력 강화와 함께 UNGC의 10대 원칙을 준수하여, 향후 기관 활동 전반에 걸쳐 ESG 경영을 추진하고 주요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o 이외에도 NIPA는 지난 11월 성희롱ㆍ성폭력 방지,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갑질 근절, 인권침해 근절을 위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4대 근절」을 선언하는 등 임직원의 인권 존중과 포용적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o UNGC 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UNGC 가입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 UNGC 10대 원칙을 기관의 운영과 전략에 반영하고, ICT산업분야의 ESG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은 "UNGC의 10대 원칙을 경영활동 전반에 접목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환경과 ESG경영 체계를 앞으로 구축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홍보팀 이혁준
  • 전화번호 : 043-931-5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