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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기술콘텐츠산업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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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新기술콘텐츠산업육성

사업소개

  • · 사업개요
     - 윈내 전략 산업 중심의 문화용합 협업과제 발굴(신규, '20~)
     - (현황) '18년 이관 후('18,7) 제작 및 공면 인프라, 인재양성 등 지원하는「ICT·문화 융합센터」운영중
     - (방향) 창의적 제품 및 부처 협력 발굴 등 용합허브 역할 강화

     

    · 사업내용
     - ICT 중심 이종분야 융합 신산업 과제 발굴(계속)
     - 新남방 ICT-문화 융합 협력과제 발굴 및 시범 사업(신규, '20~)
     - 윈내 전략 산업 중심의 문화용합 협업과제 발굴(신규, '20~)​

     

  • · 사업개요
     - (현황) 4K 상용화 및 5G 서비스 환경 변화로 신기술이 적용된 초고화질, AR/VR 등의 실감 콘텐츠
     - 신규 시장의 형성 단계
     - (방향) 디지털콘텐츠 기반의 누리품스퀘어 제작 인프라를 AR/VR, 5G 신기술, 서비스 기반의 융합콘텐츠 제작 지원 인프라로 고도화

     

    · 사업내용
     - AR/VR 콘텐츠 제작 인프라 고도화(신규, '19~)
     - 새로운 콘텐츠서비스 환경에 따른 One-Stop 지원 환경제공(신규, '20~)
     - 융합 콘텐츠 글로벌 공동제작 프로젝트 발굴(신규 '20~)
    ​ 

  • · 사업개요.
     - 차세대 신기술 큰텐츠 개발 지원(신규, '20~)
     - (현황) 정부는 'Giga Koren 사업' 을 통한 5G선도서비스 실증을 추진 중이며, 최근 시장 확산 전략 수립 중
     - (방향) 現 스마트 콘텐츠 사업 재검토를 통해 5G 킬러콘텐츠 확보와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 사업내용
     - 5G기반(초고속, 대용량, 저지연)의 고품질 실감콘텐츠 선도 서비스 발굴(게임, 교육 훈련 등)과 서비스 실증(신규, '20~)
     - 차세대 신기술 큰텐츠 개발 지원(신규, '20~)​ 

  • · 사업개요
     - (현황) VRㆍAR을 전통산업(국방, 의료, 제조 등) 융합 및 안전, 복지 등 공공수요 적합 과제로 플래그십 프로젝트 추진 중(B2B중심)
     - (방향) B2B 중심의 융합과제 발굴에서 B2C 킬러어플리케이션 발굴

     

    · 사업내용
     - 국민의 라이프 패턴을 변화시키는 디지털 소비 혁신 플랫폼 구축(신규, '19~)
     - 수요시장 중심의 他산업 융합 프로젝트 지원으로 전문기업육성(계속)
     - 재직자ㆍ일반인 대상 차세대 기술 융합ㆍ활용을 위한 인력양성 과정 개설(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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