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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로 스마트한 국민생활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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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로 스마트한 국민생활 실현 > 디지털콘텐츠산업생태계활성화

사업현황

  • 사업목적

    ㅇ 국내 디지털콘텐츠 성장단계 기업 대상 역량고도화 프로그램 집중 지원을 통한 내실 있는 콘텐츠 중견기업 육성 및 콘텐츠 경쟁력 강화


    ㅇ 국내 콘텐츠 기업의 개발테스트 및 필요 기술 제공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하여 기업의 콘텐츠 개발역량을 강화시키고 수익창출 기여

    세부내용

    ㅇ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운영·관리

      -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공간(30개사) 지원, 입주기업 대상 성과점검 및 역량제고를 위한 정기평가 운영(상하반기 각 1회)


    ㅇ 디지털콘텐츠 테스트 실증 운영지원

      -  5G 등 新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 디지털콘텐츠 테스트 실증* 및 컨설팅 지원, 테스트 실증 서버 환경 및 기술지원 (총 80개사)


    ㅇ 디지털콘텐츠 허브 활성화(기업 지원)

      -  기업 성장 프로그램 운영 : 성장 강화(밀착 컨설팅 등), 글로벌 가속화(해외 법인설립 등), 콘텐츠 브랜딩(다채널 특화 마케팅 등),

         전문성 강화(네트워킹, 전문교육 및 컨퍼런스 등)


    ㅇ 5G 디지털콘텐츠 테스트랩 운영

      -  5G 디지털콘텐츠 테스트랩(체험/시연/테스트존) 상시 운영(연간 2000건)

    지원대상

    국내 디지털콘텐츠 중소기업 등

    사업예산

    2,286백만원

    추진일정

    ㅇ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운영·관리
    - 센터 입주기업 애로사항 대응, 회의실 관리, 출결관리 등(상시)
    - 신규 입주기업 모집 : ‘20. 04. ~ 05.

    ㅇ 디지털콘텐츠 테스트 실증 운영지원
    - 조달공고 및 접수, 계약체결 : ‘20. 03. ~ 05
    - 사업 수행 및 성과조사 : ‘20. 05. ~ 12.

    ㅇ 디지털콘텐츠 허브 활성화(기업 지원) 및 5G 디지털콘텐츠 테스트랩 운영 (상시)

    사업담당자

    ICT문화융합팀 조수진 수석

  • 사업목적

    5G 기반의 VR·AR 디바이스 산업 생태계 구축 및 산업경쟁력 혁신을 유도하는 ‘VR·AR 디바이스 개발 지원센터운영


    세부내용

    VR·AR 디바이스 개발 지원 인프라 구축, 상용화 기술지원, 시험평가 인증 체계 구축, 기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원대상

    대상지역: 1개 광역시도
    수행기관: 해당 지역에 소재한 공공기관, 대학, 지자체 출자·출연 ICT 산하기관

    사업예산

    국비 1,400백만원
    * 국비 2 : 지방비·민자 1(700백만원) 이상 분담

    추진일정

    사업공고(2월) → 평가 및 선정(3월) → 사업수행(4~11월) → 결과평가(12월)

    사업담당자

    ICT문화융합팀 이혁준 선임

  • 사업목적

    실감콘텐츠 산업의 빠르고 지속적인 확산과 실감콘텐츠 소재·부품 산업 생태계 구축 및 경쟁력 혁신을 유도하는 ‘XR* 소재·부품·장비 개발 지원센터구축 및 운영


    세부내용

    ’XR 소재·부품·장비 개발 지원센터1개소 구축 및 운영

     

    (비즈매칭) 소재·부품·완제품 기업 간 수요-공급 비즈니스매칭

     

       - 컨설팅 대상과 XR 소재·부품·장비 수요기업 매칭을 통해 협업 비즈니스 지원

       - 다양한 산업분야의 컨설팅 대상 유입을 위해 외부매체(신문 지면광고 등) 활용한 공모

       - XR 소재·부품·장비 과제기획위원회 운영 등

     

    (정보제공) XR 기기 관련 다양한 정보제공

     

       - XR 기기 관련 소재부품완제품 시장동향, 기업정보 등

     

       - XR 기기 관련 소재부품 최신기술 및 기술 동향 등

     

       - 소재·부품·장비 기업 대상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지도

     

    (컨설팅) 완제품 품질향상을 위한 소재·부품·장비 컨설팅

     

    (인증지원) 국내외 XR 소재·부품·장비 관련 인증취득 지원

     

    (기타) 소재·부품·장비 품목 테스트지원 장비 구축,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지원대상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한 기관*으로서, 실감콘텐츠 소재·부품·장비 지원 전문성을 보유한 기관(※ 컨소시엄 구성 가능)

    사업예산

    '21년 18.4억

    추진일정

    2월 말 ∼ 3월 중: 공고·전산접수(2.18∼3.17)
    3월 : 적합성(서류)검토·선정(발표)평가 및 협약
    4월 ∼ 12월 : 장비도입·공간조성, 사업수행 등

    사업담당자

    이길영

  • 사업목적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하여 비대면비접촉으로도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원격진료, 실감레슨 등 디지털 서비스 발굴육성




    세부내용

     비대면 디지털서비스 발굴 및 지역 거점 비대면 서비스 구축 /운영 

    지원대상

    지역 ICT 경험이있는 비영리 기관

    사업예산

    1,300백만원

    추진일정

    3~4월 초 : 공고
    4월 초 : 선정 평가
    4월 중 : 협약 체결
    4월 중 ~12월 중 : 사업 수행
    12월 중 : 사업 결과평가

    사업담당자

    디지털콘텐츠기반팀 정윤서 책임

    사업비고

    없음

  • 사업목적

    5G 기반의 차세대 콘텐츠 제작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무 역량 중심의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세부내용

    미래 전략 콘텐츠 산업의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VR·AR·MR 지털콘텐츠 제작기술과 창작 역량을 갖춘 맞춤형 전문 인력육성




    지원대상

    디지털콘텐츠 산업계 종사자 및 학계, 대학(원)졸업생 등

    사업예산

    2,640백만원

    추진일정

    사업계획 수립(1월~3월) → 사업수행(4~12월)

    사업담당자

    ICT문화융합팀 이혁준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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