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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수준 ICT·SW생태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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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수준 ICT·SW생태계 구축 > 정보통신방송 해외진출지원

사업현황

  • 사업목적

    o 국내 ICT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온라인(글로벌ICT포털, GIP)을 통한 정보제공 및 현지 전문가 비대면 상담 지원

    세부내용

    o 글로벌ICT포털(GIP) : www.globalict.kr

    - (정보제공) 글로벌 정보통신방송 분야 일일, 주간, 월간, 이슈 리포트 등 동향 정보를 비롯하여, 40여개국, 20여개 품목 보고서 및 해외 진출 전략 가이드, 전문가 오피니언 등 정보통신방송 분야 해외 진출 전문정보 제공

    - (현지 전문가 비대면 상담) 미국, 싱가포르 등 현지 전문가 비대면 1:1 상담 매칭 지원

    사업예산

    o 2022년 예산 : 523백만원

    추진일정

    상시 운영

    사업담당자

    o 글로벌성장전략팀 이종현 책임(043-931-5515, jonghyun@nipa.kr)

  • 사업목적


    ㅇ ICT, 콘텐츠 관련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양자간 협력, 글로벌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정부와 민간분야 해외시장 진출 진흥

       - (국제협력 인프라 강화) 전략국가와의 정례 협의체 운영, 고위급 면담, 국제기구 회의 참가(개최) 등을 통한 정책 교류 및 협력과제 발굴

       - (융합서비스 글로벌마케팅 강화) 국내 ICT·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수립, 수출상담회 등 해외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한 전략시장 진출 및 신규 판로 개척 지원

    세부내용


    ㅇ (국제협력 인프라 강화) ICT 주요 협력국 대상 양․다자 회의 및 정례협의체 개최 지원

       - 미국, 영국, 중국 등 주요 ICT 협력국과 ICT 정책포럼 및 장관회의 개최, G20, ASEAN 등 국제기구와 정책 교류 등 협력 인프라 강화 추진

       - 기관 간 협력채널(글로벌 ICT 협력 플랫폼) 구축을 통해 민간부문 협력 이슈 발굴, 협력사업 제안 등 민간이 활용 가능한 협력 활동 추진


    ㅇ (융합서비스 글로벌마케팅 강화) 글로벌진출 여건 악화(경제상황 악화, 코로나 확산지속 등)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국내 ICT·콘텐츠 기업의 거래선 확대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민·관 합동 마케팅 상시 지원

       - 진출 주요국가(신남방, 신북방) 및 신흥시장을 대상으로 현지 파트너십 강화, 지속적인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ICT 비즈니스 파트너십 및 통합(ICT 및 콘텐츠) 파트너십 개최

       - 전략 국가별 진출 유망분야(스마트시티, AI의료 등) 발굴, 참여기업 확대 및 현지 파트너십(유관기관, 주요 기업 등) 강화를 위한 협력활동(공동연구추진, 공동세미나 추진 등) 등 동시 추진

    지원대상

    ○ ICT 중소기업 등

    사업예산

    ㅇ 2022년 예산 : 1,531백만원

    추진일정

    ㅇ 상시 운영 : 국제협력 인프라 강화
    ㅇ 상반기 : ICT 비즈니스 파트너십 및 통합(ICT 및 콘텐츠) 파트너십 2회 개최
    ㅇ 하반기 : ICT 비즈니스 파트너십 및 통합(ICT 및 콘텐츠) 파트너십 2회 개최

    사업담당자

    ㅇ (국제협력 인프라 강화) : 글로벌협력팀 박진홍 수석(043-931-5536, jhpark1@nipa.kr
    ㅇ (융합서비스 글로벌마케팅 강화) : 글로벌협력팀 최덕출 수석(043-931-5531, duke@nip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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