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국민권익위원회) 2015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신봉근 2016-02-22 5382
내용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한 우리 원의 2015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를 공지합니다.

 

평가 결과 : 2등급 (전년도 3등급 대비 1등급 상승, 91.3점 획득)

평가부문

평가내용

배점

점수

반부패

의지?노력

(90%)

반부패 인프라

구축

    청렴인센티브 제도 구축 및 내부협력 강화, 자체감사 활성화, 부패처벌 활성화, 부패처벌 강화

13.5

12.9

정책 투명성?

신뢰성 제고

    행정절차의 투명성 및 정책추진의 신뢰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공개, 청렴시민관 운영

13.5

12.8

부패유발요인

제거?개선

   제도개선 권고과제 이행, 부패영향평가 개선과제 이행, 반부패 자율시책 추진, 부패취약분야 집중개선

27.0

21.8

공직사회 청렴

의식?문화 개선

   기관장 및 고위공직자 반부패의지 노력, 청렴교육 활성화, 반부패 수범사례 확산

20.25

19.2

부패사례 방지

및 신고 활성화

   행동강령 위반방지 제도화, 공익신고 활성화 및 신고자 보호

15.75

14.8

소계

90.0

81.5

부패방지 성과

(10%)

종합청렴도

?종합청렴도, 청렴도 개선, 부패인식수준 개선

30.0

28.0

부패공직자발생

?부패사건 발생 예방, 반부패 시책 추진 협조

70.0

70.0

소계

100.0

98

총계

100.0

91.3

 

□ 평가 개요

   o 평가기관 : 국민권익위원회

   o 평가영역

      - 반부패 의지 노력 (90%)

      - 부패방지성과(10%)공공기관 5분류 44기관  평가

   o 평가기간 : 2014. 11. 1 ~ 2015. 10. 31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감사실 김도윤
  • 전화번호 : 043-931-5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