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헌장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기관 핵심사업과 연계하여 다음과 같이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1. 국가 AI 컴퓨팅 인프라 경쟁력 강화
  1. 01단 AI 컴퓨팅 인프라를 확충하고, AI 반도체 활용 및 데이터센터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여 미래 디지털 혁신의 기반을 굳건히 다지겠습니다. 고객들이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고 AI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AI 컴퓨팅 자원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2. 02정보통신 기술을 통한 국가 혁신성장을 위해 유망 정보통신 신기술과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신시장을 개척하겠습니다.
2. 산업·지역·사회의 AI 대전환
  1. 01AI 융합 서비스 및 특화 시장 창출을 촉진하고, AX(AI Transformation) 기반 디지털 지역 혁신 확산을 지원하여 산업생태계 전반의 혁신과 기업 성장을 견인하겠습니다. 고객의 비즈니스에 AI를 효과적으로 접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및 솔루션 도입을 적극 지원하며, 산업생태계 혁신을 위한 기업 성장 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2. 02정보통신 신기술·서비스 시장진입이 원활하도록 규제를 선도적으로 개혁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우수 기술의 창업을 촉진하여 지속 성장을 돕겠습니다.
3. AICT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1. 01글로벌 신시장을 개척하고 AICT 수출을 확대하여, 국내 ICT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2. 02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글로벌 네트워크 및 전문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입을 돕겠습니다.
  3. 03정보통신 신기술 기반 신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 산업의 ICT 확산을 촉진하여 국가 산업 경쟁력을 제고 하겠습니다.
4. 미래를 선도하는 ICT 전문기관 실현
  1. 01산·학·연이 함께하는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ESG경영을 실천하여 신뢰받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2. 02정보통신산업의 정책 연구 및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제도 및 정책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직원 전문성 강화를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3. 03공공기관으로서의 공공성과 책무를 다하는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국민참여와 의견 수렴 강화를 통해 고객지향적 경영체계를 정착하겠습니다.

* 핵심서비스 이행실적 등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매년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실적 바로가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이현정
  • 전화번호 : 043-931-5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