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NIPA,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 ‘A등급(최우수)’ 달성
구현도 2023-06-05 1598
내용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은 감사원이 실시한 ’23년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최우수)‘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평가는 기존의 자체감사활동 영역(50%)에 기관 자체의 내부통제지원(50%) 영역이 새롭게 추가되어 실시되었으며, 두 영역의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4개 등급(A~D)으로 구분된다. 특히, 올해 부터는 감사원의 평가결과가 공공기관 경영평가에도 반영된다.

□ NIPA는 올해 초 국민권익위 주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는데, 이번 감사원 주관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도 A등급을 달성하였다.
ㅇ 부패방지·준법경영 관련 양대 정부부처 평가에서 모두 최고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반부패·청렴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 특히, 이번 감사원 평가는 종전의 자체감사활동에 더하여 부패·비위 행위에 대한 기관의 내부통제 역량을 중점 평가한 것으로서, NIPA의 반부패 의지, 사전예방·내부통제 체계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 NIPA 허성욱 원장은 “올해초 권익위 종합청렴도 1등급 획득은 직원 모두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 의지와 노력에 따른 결실이었다면, 이번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A등급 달성은 부패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와 감사체계에 대한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 이라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청렴 기관으로서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붙임] 보도자료(NIPA,감사원자체감사활동평가A등급달성).hwp (파일크기: 377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