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NIPA, 지속가능경영품질 레벨4 획득
손소영 2012-02-01 9303
내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속가능경영품질 레벨4 획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정경원, 이하 NIPA)은 지속가능한 성공을 위한 경영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1일 밝힘

 

ㅇ 조직의 지속가능한 성공에 대한 경영품질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모델인 "ISO9004:2009"에서 레벨4의 인증을 받은 것

 

ㅇ 5단계로 구분되는 ‘ISO9004:2009"는 리더십, 전략, 서비스 등 경영 품목들을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와 기대에 장기적이고 균형 잡힌 방식으로 충족시킬 만한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조직이 갖추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표준임

 

ㅇ NIPA가 획득한 4단계는 지속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경영 프로세스와 시스템이 네트워크화되어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개선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과가 우수하다는 의미

 

ㅇ NIPA는 품질경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업무를 3개 핵심업무, 14개의 핵심프로세스, 50여 개의 세부 프로세스로 정의하고 각각에 대한 절차와 기준을 체계화해왔음

 

ㅇ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각 업무를 계획부터 성과까지 전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업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하였음

 

□ NIPA의 김영웅 기금관리단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우리원의 업무 추진 방식이 체계적일 뿐만 아니라 고객 지향적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안정되고 일관적인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설명

 

□ 한편, NIPA는 최근 기획재정부가 진행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 각각 ‘우수’로 평가받았음

첨부파일 120201_NIPA 지속가능 경영 품질인증 획득.hwp (파일크기: 80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