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충북권 SW경쟁력 강화 첫 단추”
서대교 2018-11-26 2528
내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충북권 SW경쟁력 강화 첫 단추”
- 충북대와 손잡고 실무형 SW인재양성 협력
-  참여·공유·협업의 新SW혁신성장 패러다임 확산 노력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23일(금)부터 24일(토)까지 이틀간 ‘찾아가는 공개SW체험캠프’를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서 개최했다.

 

  o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는 공개SW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최신 공개SW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행사로 2018년에는 경북대, 덕성여대, 창신대를 거쳐 마지막으로 충북대에서 성료하게 되었다.

 

  o 올해는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담아 클라우드, 블록체인, IoT 등과 같은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o 주최측은 체험캠프를 계기로, 젊은 여성개발자 육성과 관심도 제고, 대학내 SW센터 설립추진, 지역 거점대학을 중심으로 공개SW 저변확대 등과 같은 성과를 올린 것으로 평가했다.

 

□ 이와 함께 충북대학교는 NIPA와 상호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관련 교육 및 기술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충북권역의 공개SW 활용?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o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충북권역 대학 및 초중고 등 지역사회 대상 SW교육 협력, 공개SW 관련 교육과정 구성 및 실무형 교육지원, 공개SW 관련 세미나, 컨퍼런스 등 인식 제고 활동을 공동으로 펼치기로 했다.

 

□ 업무 협약식에서 앞서 충북대 김수갑 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겠지만, 금번 행사를 통해 충북지역 대학과 공공기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o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나갈 젊은 대학생들에게 공개소프트웨어 활용능력이라는 차세대 IT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소양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 NIPA 김창용 원장은 축사를 통해 “양 기관의 SW협력이 충북지역의 미래를 이끌 SW인재 양성을 위한 첫 걸음이 되어, 대한민국 SW산업이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확신”하면서

 

  o 앞으로도 글로벌 공개SW 프로젝트를 이끌 유망 기업의 발굴과 최고급 인재육성에 노력하여, 참여·공유·협업의 新 SW혁신성장 패러다임을 더욱 확산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181125_NIPA, 충북대에서 공개SW체험캠프 개최.hwp (파일크기: 4 M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