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NIPA, 재한 베트남 유학생과 국내 SW기업 간 다리 놓는다
윤인아 2019-11-18 1855
내용 NIPA, 재한 베트남 유학생과 국내 SW기업 간 다리 놓는다
- 한국 SW기업과 재한 베트남 유학생 네트워킹 행사 개최-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서울 마포 ICT콤플렉스에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베트남 학생과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SW기업인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 이번 행사는 국내 SW기업들이 SW개발, 현지 마케팅 등 베트남 인력을 채용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베트남 학생에 국내 SW기업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의 자리를 위해 마련됐다.

ㅇ 1부에서는 한국·베트남 ICT분야 협력 가능성 및 비전을 제시하고 국내SW기업의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ㅇ 2부에서는 국내 SW기업인 플레이오토 현지 법인에 취업한 베트남 유학생의 생생한 경험담을 비롯해 참여한 SW기업과 베트남 유학생 간의 향후 협력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등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 김창용 NIPA 원장은 “베트남은 우리나라 ICT 수출 2위 국가인 만큼 스마트시티, 디지털콘텐츠 등 ICT분야에서의 협력이 기대된다”며 “특히 한국어와 베트남어에 능통하고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유학생과 국내 기업이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191113_(보도자료) NIPA, 재한 베트남 유학생과 국내 SW기업에 다리놓는다.hwp (파일크기: 16 KB )
한-베트남 행사8.jpg (파일크기: 791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