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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기업의 디지털 전환, 실무형 인재양성으로 (240101, 한국경제신문)
구현도 2024-01-02 2539
내용 아마존의 성공에는 어떤 비결이 있었던 것일까? 아마존은 기존 시장에 없던 혁신과 도전으로 계속 성장해왔는데, 우리는 여기서 아마존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아마존은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직원 교육을 위해 7억달러(약 8400억원)를 투자해 ‘업스킬 2025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의하면 기업 교육 프로그램 중 가장 큰 규모라고 한다.

업스킬 2025 프로그램은 정보통신기술(ICT) 도입으로 업무가 자동화되는 상황에서 기존 직원들의 업무 재배치를 위한 효과적인 도구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런 아마존의 사례는 기술이 가져오는 혁신 속도를 구성원의 역량이 따라가지 못하는 스킬갭(skillgap)을 해소할 수 있으며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은 무엇보다 인재 확보에 있다는 것을 강하게 시사한다.

(중략)

2024년도부터는 프로젝트 중심 교육을 심화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 AWS, 구글 등 디지털 빅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민간의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 현업에서 발생하는 실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의 이슈, 문제를 해결하는 등 진정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실천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기업, 산업 중심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며 긴밀히 협력함은 물론 더 많은 디지털 빅테크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할 예정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인재 양성 사업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역할을 다 하며 디지털 심화 시대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


* 온라인기사 원문보기(240101, 한국경제) :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123132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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