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분야

사업명 : ICT-문화융합센터

2020년 ICT를 통해 국민 생활문제 해결하는 '솔·직 챌린지' 공고
사업구분 : ICT-문화융합센터
신청기간 : 2020-08-01 ~ 2020-12-31 (-)
주관기관 :
김자영 2020-08-03 6334
내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국민의 생활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ICT 융합 솔루션 발굴을 위해「2020년 국민 생활문제 해결을 위한 '솔·직 챌린지'」를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공모명 : 2020년 국민 생활문제 해결을 위한 '솔·직 챌린지' 공고

□ 공모개요 : VR·AR, AI, 빅데이터, 모바일 앱 등 ICT 융합형 디지털 솔루션을 국민이 직접 개발 및 활용하여 일상생활 불편이나 사회문제 해결

□ 공모주제 : ICT로 대비하는 슬기로운 포스트코로나 생활

 <챌린지 지정과제(3) 및 자유과제>

교육육아 : 사회적 격리에 따른 교육육아 부담을 줄이는 방법

(예시) 언택트 시험·체험학습 등 교육 지원 방법(교육), 맞벌이 가정과 재택근무자의 아이 돌봄 및 공동육아 서비스 활용 방법(육아) 등

돌봄 : 취약가정,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생활을 돕는 방법

(예시) 취약계층에 생필품을 비대면으로 조달하는 방법(생계),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언택트 의료서비스 지원 방법(의료) 등

생활문화 : 언택트 환경에서 ICT로 문화, 여가생활을 즐기는 방법

(예시) 코로나 19로 침체된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 방법(시장), VR·AR을 활용한 가상 여행(생활), 재능기부와 공유를 통한 언택트 문화 형성(문화) 등

자유과제 : 기타 포스트코로나 관련 이슈와 솔루션을 자유롭게 제안


□ 참가자격 :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기업 참가 가능)


□ 접수기간 : '20. 6. 1.(월) ~ 8. 14.(금) 17:00까지

   사전접수기간 : '20. 7. 23.(수) ~ 8. 14.(금) 17:00까지(이벤트 참여 가능)


첨부파일 2020년 국민 생활문제 해결을 위한 '솔·직 챌린지.PNG (파일크기: 104 KB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솔직챌린지p)최종0525outlone_최종X_공모개요수정 버전.jpg (파일크기: 6 M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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